• 전문계약제도 소개
  • 이용지원시스템

디지털서비스 전문시스템

국내 디지털서비스 관련 정보제공과 구매계약 기능이 다수의 시스템에 산재되어 있어 공급기업에서는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해 중복적인 홍보노력을 해야 하고 수요기관 역시 시의적절한 서비스정보 취득의 어려움 등 불편한 상황

정부는 디지털서비스는 형태가 다양하고 급변해짐에 따라 이를 반영할 시스템으로서 신속한 정보제공, 편리한 검 색, 계약기능이 유기적으로 연계된 전문시스템을 마련

각 부처의 전문성을 기반으로 과기정통부는 선정된 디지털서비스를 등록 및 관리하는 「이용지원시스템」을, 조달청은 디지털서비스 구매가 가능하도록 「디지털서비스몰」 운영 중

이용지원시스템 체계도

이용지원시스템 체계도

디지털서비스 심사신청·등록
디지털서비스 제공자: 심사신청서 제출
심사위원회: 심사를 통해 선정된 서비스를 이용지원시스템에 등록
디지털서비스 정보 제공
심사위원회가 선정한 디지털서비스 상세규격정보, 가격 등을 제공
디지털서비스 검색
요구사항에 적합한 디지털서비스를 찾기 위해 필터, 키워드, 카테고리, 검색 기능 지원
디지털서비스 견적
디지털서비스 이용자는 요구사항 등을 작성하여 디지털서비스 제공자에게 견적 요청
품질관리
정기적인 품질관리를 통해 공공부문이 이용할 수 있는 디지털서비스 제공
이용정보 공개
국가기관·지방자치단체·공공기관의 디지털서비스 이용정보를 등록 받고, 이용정보를 투명하게 공개